반응형
마케팅과 홍보
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교환하고자 하는 재화와 용역 및 아이디어의 개념, 가격결정, 홍보, 분배 등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과정
마케팅 도구 : 상품(product), 가격(price), 유통(place), 촉진(promotion)
마케팅 전략 : 기업연계마케팅, 고객관계관리 마케팅, 데이터베이스 마케팅, 인터넷 마케팅, 다이렉트 마케팅
정보관리
정보(information)란, 있는 그대로의 사실(data)을 적절히 가공하여 의미 있는 형태로 변화시킨 산출물을 말하는 것
정보관리체계 : 보통 컴퓨터를 이용하여 조직과 관련된 정보를 처리하는 것
반응형
'사회복지사 2급 준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자원봉사론 13-1 아동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 (0) | 2025.01.16 |
---|---|
사회복지행정론 13-3 프로그램개발과 관리 개관Ⅰ (0) | 2025.01.15 |
사회복지행정론 13-1 예산집행과 결산, 회계, 감사 (0) | 2025.01.15 |
사회복지학개론 13-3 산업복지 Ⅱ (0) | 2025.01.15 |
사회복지학개론 13-2 산업복지 Ⅰ (0) | 2025.01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