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회복지사 2급 준비

사회복지행정론 13-2 마케팅(Marketing), 정보관리(MIS)

6분대기조 2025. 1. 15. 23:19
반응형

마케팅과 홍보
마케팅이란 개인과 조직의 목표를 달성하기 위하여 교환하고자 하는 재화와 용역 및 아이디어의 개념, 가격결정, 홍보, 분배 등을 기획하고 실행하는 과정

마케팅 도구 : 상품(product), 가격(price), 유통(place), 촉진(promotion)

마케팅 전략 : 기업연계마케팅, 고객관계관리 마케팅, 데이터베이스 마케팅, 인터넷 마케팅, 다이렉트 마케팅

정보관리
정보(information)란, 있는 그대로의 사실(data)을 적절히 가공하여 의미 있는 형태로 변화시킨 산출물을 말하는 것

정보관리체계 : 보통 컴퓨터를 이용하여 조직과 관련된 정보를 처리하는 것

반응형